금융정보보호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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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씨카드 금융정보보호서비스

각종 정보유출, 금융사기로부터 내 신용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BC카드와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통합 보호서비스를 사용해보세요. 한 번 가입으로 신용변동, 명의도용발생, 신용조회발생을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으며, 피해발생을 대비한 보험기능까지 제공합니다. 금융정보보호서비스란? 나날이 증가하는 개인정보 유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비씨카드에서 제공하는 유료 정보보호 서비스로, 다양한 정보유출 위협을 차단하기 위한 솔루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주요 기능 안내

금융정보보호서비스 요약 : 요약보고서
  • 신용관리서비스 요약

    신용종합순위, 신용평점 및 신용등급, 신용개설, 신용조회, 대출정보 등의 요약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 명의보호서비스 요약

    이용고객님이 설정한 명의차단설정 상태 및 명의보호발생차단 여부 등의 요약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 금융사기방지서비스 요약

    이용고객님이 설정한 금융사기방지 설정상태 및 금융사기방지 위험지수 등의 요약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 월간보고서

    신용관리 및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실명확인을 바탕으로 하는 명의보호 서비스를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월 1회 E-Mail을 발송해 드립니다.

신용정보에 대한 모든것 : 신용관리 서비스

신용정보가 변동됐을 때,변동발생 시 SMS, E-Mail로 변동사실 통보,SMS 수신 시 ARS 연결하여 변동내역 바로 확인/E-Mail 수신 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변동내역 바로 확인

  • 개인신용평가기관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신용정보DB를 기반으로 신용정보 조회와 신용정보변동 시의 변동발생 안내를 제공합니다.
  • 본인신용정보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혹시 있을 수 있는 명의도용 등에 의한 신용정보의 잘못된 변동사항을 상시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명의도용 차단과 발생사실 확인 : 명의보호 서비스

명의도용 차단설정,타인이 불법을 목적으로 명의도용 시도,명의도용 시도 차단, 차단발생사실 SMS, E-Mail로 본인에게 통보,SMS 수신 시 ARS 연결하여 차단내역 확인 및 설정 변경/E-Mail 수신 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차단내역 확인 및 설정 변경

  • 온라인 상에서 이용고객님의 명의가 사용되는 것에 대해 차단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언제 어디에서 이용고객님의 명의로 인증이 발생했는지 상세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명의보호서비스를 통해, 타인의 불법적인 명의도용 시도를 차단하고 이용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관리 상태 진단 : 신용컨설팅
  • 이용고객님의 부채수준, 신용거래기간수준을 통해 신용정보관리 상태를 진단해 드리고 신용정보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 현재부채수준

    이용고객님의 현재부채 수준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현재 부채수준은 대출 및 보증 채무의 규모 위주로 측정됩니다

  • 신용거래기간수준

    이용고객님의 신용거래기간 수준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신용거래기간 수준은 신용거래를 유지한 기간 위주로 측정됩니다.

  • 신용등급 시뮬레이터

    신용등급 시뮬레이션은 CB(Credit Bureau)정보를 바탕으로 축적된 당사의 신용등급 산출 모형을 기반으로 이용고객님의 신용등급 변화를 사전 예측해 보실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이용고객님의 현재부채수준, 신용등급 시뮬레이터 조회, 이용고객님의 신용정보 가상으로 수정, 신용등급 시뮬레이션 결과확인

금융사기방지 서비스

본인명의로 신용조회 발생,변동발생 시 SMS, E-Mail로 조회발생 사실 통보, SMS 수신 시 ARS 연결하여 신용조회내역 바로 확인/E-Mail 수신 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신용조회내역 바로 확인

  • 신용조회는 대출, 신용카드발급, 신차할부, 보증 등 여러 가지 금융거래에 앞서 이루어집니다.
  • 금융사기방지 서비스는 금융회사에서 이용고객님의 신용정보 조회 시, 이용고객님께서 설정하신 신용보호상태에 따라 이용고객님께 휴대전화 SMS와 E-Mail로 조회발생 사실을 알려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또한 이용고객님이 신용보호상태를 조회차단으로 설정하시면, 금융회사의 신용정보 조회가 차단됩니다.
  • 금융사기방지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적용됩니다.
부가서비스
  • 해외유출확인

    이용고객님의 정보가 해외에 유출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활동분석

    인터넷 활동에 대한 이력분석 데이터(인터넷 사용지역, 인터넷 활동현황. 지역별 활동빈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핀 발급센터

    차세대 본인확인 수단인 아이핀 서비스의 신규 발급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안심보상 서비스
  • 개인정보 안심보상은 개인정보와 지불카드의 부정 사용으로 발생한 금전 손실에 대한 보상은 물론 소송비용까지 보상해 드리는 보험 서비스 입니다.

개인정보 피해발생,금융정보보호서비스 상담센터로 피해사실 통보,AIG손해보험 심사,피해보상

  • 보상대상: 본인 및 주민등록등본상 본인의 배우자와 직계존비속이며, 동일 세대 구성원을 기준으로 합니다.
  • 금전손실보험금: 개인정보 및 지불카드의 부정적인 사용으로 인한 금전 손실액을 가입금액 한도로 지급합니다.
  • 소송비용: 손해가 발생하여, 화해, 중재, 조정, 소송, 민사집행의 신청, 민사보전명령의 신청 또는 민사 소송법에 정하는 지급 명령의 신청으로 인한 비용으로써 변호사 보수 및 공공기관에 납부하는 비용 등 실제 발생한 비용을 지급합니다.
약관주요내용

서비스 세부내역에 대한 참고사항

  • 금융정보보호서비스는 개인신용평가기관 NICE평가정보㈜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이에 따라 서비스 세부내역에 대한 책임과 관리는 NICE평가정보㈜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통사항
  • 금융정보보호서비스의 웹사이트 조회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본인인증 로그인 또는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웹서비스 이용신청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단, 웹서비스 이용신청절차 없이도 SMS와 ARS 등의 서비스는 모두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ARS의 경우 정보보호를 위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따라서, 본인명의의 휴대전화가 아닐 경우 ARS를 들으실 수 없습니다. 선불폰, 법인휴대전화, 유선전화 등 본인식별이 불가능한 전화는 사용할 수 없으며, 가족명의의 휴대전화로도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 일부 스팸차단기능을 설정한 휴대전화의 경우 변동알람 SMS수신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음영지역 등에 위치하거나 이통사의 사정 등으로 인해 SMS발송이 간혹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요약보고서
  • 금융정보보호서비스의 요약보고서는 신용관리서비스, 명의보호서비스, 금융사기방지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요약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신용정보 서비스
  • 금융정보보호서비스가 제공하는 신용정보는 NICE평가정보㈜의 신용정보 DB를 기반으로 합니다.
  • 신용정보가 변동되었을 때 발생하는 신용변동 알람은 SMS와 E-Mail을 통해 제공되며, 알람발송은 신용정보 변동 발생 기준 1영업일 이후에 일괄 발송되고 있습니다.
  • 신용변동내역을 웹사이트에서 조회할 경우는 최근 1개월에 대한 변동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변동알람 SMS 수신 후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신용변동안내 ARS로 연결하실 수 있으며, ARS를 통해 최근 14일간의 변동내역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명의보호 서비스
  • 금융정보보호 서비스의 명의보호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에서 수집하는 정보를 기준으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NICE평가정보㈜의 회원사 및 정보제공 기관이 아닌 경우, 또는 해당 사이트 및 이동통신사 등 관련기관의 정책에 따라 차단, 알림, 내역조회 등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용컨설팅
  • 신용등급 시뮬레이션 결과는 실제와 100%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보다 원활한 신용관리를 위한 참고 자료로만 활용해야 합니다.
  • 신용등급 시뮬레이션은 정보 변경 후 다른 변경 없이 12개월 간 유지했을 경우를 가정하고 있습니다.
  • 등급산출이 불가능하거나, 면책파산, 신용회복, 개인회생 등이 진행중인 경우 시뮬레이션 사용이 제한됩니다.
  • 시뮬레이션 결과에 대해서 외부 제출자료 등의 활용에 대해 NICE평가정보는 보증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 이용고객님이 입력하거나 조정한 데이터는 별도 저장되지 않으며, 시뮬레이션 결과에 대한 상담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금융사기방지 서비스
  • 금융사기방지 알람은 SMS와 E-Mail을 통해 발송되며, 금융기관에서 신용조회가 일어난 시간을 기준으로 최장 10분 이내에 알람을 발송합니다.
  • 본인이 금융정보보호서비스 등을 통해 직접 자기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경우는 신용조회가 아니므로 알람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기타부가서비스
  • 인터넷활동분석에서 제공되는 IP주소는 할당 방식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므로, IP주소를 통해 추적된 주소정보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인증 방식에 따라 상당수의 본인인증 내역은 이용고객님이 인증을 한 지역의 IP가 아닌 인증을 한 웹사이트의 서버 IP정보만 수집되며, 일부 본인인증의 경우 기업의 전산센터 주소나 이동통신사의 IP대역별 할당지역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해외유출확인 서비스의 경우, NICE평가정보㈜의 해외유출 확인 시스템을 통해 유출된 실명정보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단, 모든 유출정보가 실시간으로 시스템에 반영되는 것이 아니므로 본 서비스에서의 유출정보 확인이 100% 실제 유출내역인 것은 아닙니다. 유출 가능성 판단에 대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는 것이 유용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