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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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하나카드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NICE평가정보 주식회사(이하 “NICE평가정보”라 함)로부터 위탁 받아 판매하는 스마트키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 조건·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서비스 이용 대상)
서비스는 회사로부터 본인 명의로 발급 받은 개인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소지한 자가 서비스를 신청하여 회사가 위탁 받아 신청 받고 NICE평가정보가 이를 승인한 자(이하 “회원”이라 함)에게 제공됩니다. 법인카드, 가족카드, 하이패스카드만 소지한 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제공 절차)
서비스는 다양한 형태의 정보 유출과 도용 사고로부터 회원의 신용정보 보호 및 인터넷 상 명의도용을 차단하기 위하여 NICE평가정보가 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를 통하여 본 약관 제4조에 규정되어 있는 내용을 휴대폰 문자알림(이하 “SMS”라 함) 형태로 회원의 휴대폰 또는 기타 무선통신단말기로 전송하거나, 이메일(이하 “E-mail”이라 함) 형태로 회원의 E-mail 주소로 전송 또는 회원이 직접 회사를 통하여 NICE평가정보의 홈페이지에서 조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제 4 조 (서비스 내용 및 범위)
①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는 SMS, E-mail 또는 웹페이지의 형태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역은 회원이 직접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조회 가능하며, 안내 내용은 해당 거래의 유효성, 진위성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며, 회원에게 제4항 내지 제6항에서 정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그 발생 사실만을 SMS 형태로 안내하므로 자세한 내역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별도로 지정한 ARS통신 등을 통하여 회원이 직접 조회하여야 합니다.
1. 신용관리 서비스
2. 명의보호 서비스
3. 실시간 신용조회기록 조회 서비스
4. 피해보상 서비스
5. 부가 서비스
② 제1항의 서비스 구성 및 그 내용은 NICE평가정보가 정하므로, 서비스의 진위성 및 유효성에 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신용카드 사용내역 알림 SMS 서비스”란 회사가 SMS로 다음 각 호에 따라 제공하는 안내 내용을 말합니다.
1. 회원 본인 신용카드 결제 기일의 결제 여부 등 결제 관련 내역 통보
2. 회원 본인 신용카드의 국내승인내역 통보(일시불, 할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대출서비스) 및 국내승인취소내역 통보(일시불, 할부)
3. 이벤트 통보 및 각종 신용카드 관련 정보 사항 통보
④ 제1항 제1호에 따른 “신용관리 서비스”란 회원에게 신용정보 조회, 신용등급 조회, 신용정보변동내역 알림, 신용정보변동내역 ARS 조회, 신용정보내역 보고서를 제공하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 “신용정보 조회”란 회원이 인터넷 상에서 신용변동 내역, 카드발급정보, 대출/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정보, 보증정보, 신용조회기록정보, 채무불이행정보(한국신용정보원/신용정보회사), 금융질서문란정보, 공공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2. “신용등급 조회”란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회원의 개인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3. “신용정보변동내역 알림”이란 회원의 신용정보변동내역을 회원이 지정한 휴대폰 또는 E-mail 등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4. “신용정보변동내역 ARS 조회”란 회원의 신용정보변동내역을 NICE평가정보가 운영하는 전용 ARS를 통해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5. “신용정보내역 보고서”란 회원의 신용상태에 관해 매월 1회 E-mail로 제공하는 보고서를 말합니다.
⑤ 제1항 제2호에 따른 “명의보호 서비스”란 회원에게 명의도용차단설정/허용, 명의사용내역조회, 인터넷활동분석리포트를 제공하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 “명의도용차단설정/허용”이란 NICE평가정보의 제휴 인터넷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및 비밀번호 찾기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본인인증 수단 등이 사용되는 인터넷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에 대해 회원이 NICE평가정보가 운영하는 전용 ARS 또는 인터넷에서 차단 또는 허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말하며, 허용 상태에서의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내역 또는 차단 상태에서의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시도내역을 회원이 지정한 휴대폰 또는 E-mail을 통해 알려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2. “명의사용내역조회”란 회원의 명의로 발생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의 발생 및 차단 내역을 인터넷으로 조회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3. “인터넷활동분석리포트”란 회원의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기록에 근거하여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인터넷 활동 통계 자료를 말합니다.
⑥ 제1항 제3호에 따른 “실시간 신용조회기록 조회 서비스”란, 회원에게 실시간 신용조회기록 알림, 신용보호상태 설정을 제공하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 “실시간 신용조회기록 알림”이란 NICE평가정보와 계약된 금융기관 및 이용 업체에서 회원의 신용정보를 조회할 경우 실시간으로 회원이 지정한 휴대폰 또는 E-mail을 통해 알려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단, 이때 SMS의 발송 시간은 네트워크 상태 등에 의해 일정 시간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신용보호상태 설정”이란 NICE평가정보와 계약된 금융기관 및 이용 업체에서 회원의 신용정보를 조회할 경우 조회처에 회원의 신용보호상태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말하며, 회원이 선택할 수 있는 신용보호상태의 종류는 NICE평가정보가 제공합니다.
⑦ 제1항 제4호에 따른 “피해보상 서비스”란 NICE평가정보가 AIG손해보험 주식회사(이하 “AIG”라 함)와 계약한 개인정보안심보험에서 “회원” 및 주민등록등본상 “회원”의 배우자와 직계존비속을 피보험자로 하여 “서비스” 이용기간 중 개인정보유출, 신용카드 도난 및 분실, 보이스피싱, 인터넷 메신저 피싱으로 발생하는 금전적 손실에 대하여 보험 약관에 따라 금전손실과 소송비용을 각각 100만원 한도 내에서 AIG가 피보험자에게 보상하는 서비스입니다. 단, NICE평가정보는 보험계약자로서 “회원” 및 주민등록등본상 “회원”의 배우자와 직계존비속을 피보험자로 지정하고 보험료를 지급하며, 보상금 지급 및 기타 관련 업무는 AIG가 제공합니다.
⑧ 제1항 제5호에 따른 “부가 서비스”의 세부 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 본인의 개인(신용) 정보가 해외 유출이 되었는지 여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또는 아이디로 가입되어 있는 웹사이트(Website) 목록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핀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함께 아이핀 관리센터 링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⑨ 제1항의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가 제휴한 업체에 국한되며, NICE평가정보 또는 제휴업체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⑩ NICE평가정보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한 서비스 내용을 추가,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회사의 청구서에 동봉하거나 E-mail,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SMS를 통해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여 드립니다.
 
제 5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회사를 통해 신청하고 NICE평가정보가 승인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NICE평가정보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NICE평가정보 인터넷 홈페이지, E-mail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적용 예정일로부터 14일 이전까지 공지하고 회원이 적용 예정일까지 별도 이의 제기가 없으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6 조 (서비스 신청 및 해지)
서비스 신청 및 해지는 회사 상담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신청을 NICE평가정보가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 및 NICE평가정보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해지를 요청하거나,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은 한 서비스는 계속 유효하게 제공됩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NICE평가정보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신청자 또는 회원에 대하여는 임의로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신청자 또는 회원이 회사로부터 거래 정지를 당하거나 신용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가 회원의 휴대폰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전화번호를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그 정보가 잘못되어 SMS 전송이 불가능할 경우
3. 회사, NICE평가정보, 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4. 신청자 또는 회원이 기업 또는 법인이거나, 신청자 또는 회원의 휴대폰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의 SMS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SMS 전송을 받을 수 없는 경우
5. 회사 또는 SMS를 제공하는 외부 업체가 해킹 등을 당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경우
6.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경우
 
제 8 조 (개인정보의 제공·활용)
①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 변경 및 해지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NICE평가정보에게 제공·이용·조회할 수 있습니다.
② NICE평가정보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 서비스 업체(SMS 발송대행업체 등) 및 이동통신사(SKT, KT, LGU+)에게 제공·이용·조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료 납부 여부 및 납부 일자 등의 정보를 NICE평가정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NICE평가정보는 제4조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한국모바일인증 주식회사(이하 “KMC”라 함)에 CI(연계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KMC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IP Address, CI(연계정보), 방문 일시, 브라우저 종류 및 OS,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을 수집하여 NICE평가정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KMC에 제공된 정보 및 NICE평가정보에 제공된 정보는 서비스 제공 외 다른 목적으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⑤ NICE평가정보는 제4조 제7항에 따른 “피해보상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피보험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이름을 AIG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AIG에 제공된 정보는 보상을 위한 식별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⑥ "NICE"는 제4조 제5항 제3호에 따른 "인터넷활동분석 리포트"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IP Address 등을 수집하여 주식회사 씽크풀(이하 "씽크풀"이라 함)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씽크풀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IP Address, 주소 등을 수집하여 "NICE"에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단, 씽크풀에 제공된 정보 및 "NICE"에 제공된 정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⑦ 회사와 NICE평가정보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 회원이 동의한 범위 및 법규에서 허용된 범위 이내에서 회원의 정보를 제공·이용·조회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휴대폰 번호,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번호, E-mail 주소 등을 정확하게 회사에 고지하고, 그 고지된 번호 및 주소가 변경되거나 해지되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에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여야 하며, 고지  통지된 내용의 오류 및 통지의 지연 등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된 사태나 손해에 대하여 NICE평가정보와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업체에게 제공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면책조항)
① NICE평가정보와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NICE평가정보와 회사는 천재지변,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 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어려운 경우, 그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NICE평가정보와 회사는 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의 과실로 인한 지연 통지, 서비스 장애 및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통지 내역 미 확인 등의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료)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회사와 NICE평가정보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매월 회사의 신용카드 대금 및 체크카드 결제 방식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료는 매월 1일 ~ 말일까지의 사용 분이며 신용카드 결제일 또는 체크카드 매출 발생일에 납부됩니다.
③ 서비스 이용료는 NICE평가정보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회사또는 NICE평가정보의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④ 회원의 서비스 이용료 납부는 회원이 보유한 신용·체크카드 중 유효한 카드를 통하여 자동 납부 됩니다.
⑤ 회원의 서비스 이용료가 납입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를 정지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 가입 후 가입일로부터 30일 이내 가입 철회시 이용요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분쟁 해결)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분쟁의 해결은 카드사의 본점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14 조 (기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4년 4월 28일부터 적용합니다.

※ 하나카드㈜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스마트키퍼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의 책임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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