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주요기능 안내

1. 신용정보에 대한 모든것 : 신용정보서비스

신용정보가 변동됐을 때, 변동 발생 시 SMS, E-mail로 변동사실 통보. SMS수신 시 ARS연결하여 변동내역 바로 확인. E-Mail 수신 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변동내역 바로 확인.

  • 개인신용평가기관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신용정보DB를 기반으로 신용정보 조회와 신용정보변동 시의 변동발생 안내를 제공합니다.
  • 본인신용정보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혹시 있을 수 있는 명의도용 등에 의한 신용정보의 잘못된 변동사항을 상시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2. 명의도용 차단과 발생사실 확인 : 명의보호서비스

명의도용 차단설정 > 타인이 불법을 목적으로 명의도용 시도 > 명의도용 시도 차단 > 차단발생사실 SMS/E-mail로 본인에게 통보. SMS 수신 시 ARS연결하여 차단내역 확인 및 설정변경. E-mail 수신 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차단내역확인 및 설정변경

  • 온라인 상에서 이용고객님의 명의가 사용되는 것에 대해 차단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언제 어디에서 이용고객님의 명의로 인증이 발생했는지 상세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명의보호서비스를 통해, 타인의 불법적인 명의도용 시도를 차단하고 이용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할 수 있습니다.
3. 실시간 신용조회기록 조회 서비스

본인명의로 신용조회발생 > 변동발생 시 SMS, E-Mail로 조회발생사실 통보. SMS 수신 시 ARS연결하여 신용조회내역 바로확인. E-mail수신 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신용조회내역 바로확인.

  • 금융 명의 도용 등으로 인해 본인 모르게 발생할 수 있는 신용조회를 차단하기 위해, 금융권에서 발생하는 신용조회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SMS 알람을 제공하고, ARS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용조회 발생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부가서비스
  • 해외유출확인

    • 이용고객님의 정보가 해외에 유출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활동분석

    • 인터넷 활동에 대한 이력분석 데이터(인터넷 사용지역, 인터넷 활동현황. 지역별 활동빈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핀 발급센터

    • 차세대 본인확인 수단인 아이핀 서비스의 신규 발급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세부내역에 대한 참고사항

  • 스마트신용지킴이 서비스는 개인신용평가기관 NICE평가정보㈜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이에 따라 서비스 세부내역에 대한 책임과 관리는 NICE평가정보㈜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 공통사항
  • 스마트신용지킴이 서비스의 웹사이트 조회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본인인증 로그인 또는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웹서비스 이용신청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단, 웹서비스 이용신청절차 없이도 SMS와 ARS 등의 서비스는 모두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ARS의 경우 정보보호를 위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 하나카드에 등록된 휴대전화가 아닐 경우 ARS를 들으실 수 없습니다.
  • 일부 스팸차단기능을 설정한 휴대전화의 경우 변동알람 SMS수신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음영지역 등에 위치하거나 이통사의 사정 등으로 인해 SMS발송이 간혹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신용정보 서비스
  • 스마트신용지킴이 서비스가 제공하는 신용정보는 NICE평가정보㈜의 신용정보 DB를 기반으로 합니다.
  • 신용정보가 변동되었을 때 발생하는 신용변동 알람은 SMS와 E-Mail을 통해 제공되며, 알람발송은 신용정보 변동 발생 기준 1영업일 이후에 일괄 발송되고 있습니다.
  • 신용변동내역을 웹사이트에서 조회할 경우는 최근 1개월에 대한 변동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변동알람 SMS 수신 후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신용변동안내 ARS로 연결하실 수 있으며, ARS를 통해 최근 14일간의 변동내역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명의보호 서비스
  • 스마트신용지킴이 서비스의 명의보호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에서 수집하는 정보를 기준으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NICE평가정보㈜의 회원사 및 정보제공 기관이 아닌 경우, 또는 해당 사이트 및 이동통신사 등 관련기관의 정책에 따라 차단, 알림, 내역조회 등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신용조회기록 조회 서비스
  • 신용조회기록 실시간 알람은 SMS와 E-Mail을 통해 발송되며, 금융기관에서 신용조회가 일어난 시간을 기준으로 최장 10분 이내에 알람을 발송합니다.
  • 본인이 스마트신용지킴이 서비스 등을 통해 직접 자기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경우는 신용조회가 아니므로 알람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 기타 부가서비스
  • 인터넷활동분석에서 제공되는 IP주소는 할당 방식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므로, IP주소를 통해 추적된 주소정보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인증 방식에 따라 상당수의 본인인증 내역은 이용고객님이 인증을 한 지역의 IP가 아닌 인증을 한 웹사이트의 서버 IP정보만 수집되며, 일부 본인인증의 경우 기업의 전산센터 주소나 이동통신사의 IP대역별 할당지역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