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안내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하나카드 주식회사(이하"카드사"라 함)가 NICE평가정보 주식회사(이하 "NICE"라 함)로부터 위탁 받아 판매하는 스마트신용지킴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ㆍ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서비스 이용 대상)
서비스는 "카드사"로부터 본인 명의로 발급 받은 개인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소지한 자가 서비스를 신청하여 "카드사"가 위탁 받아 신청 받고 "NICE"가 이를 승인한 자(이하 "회원"이라 함)에게 제공됩니다. 법인카드, 가족카드, 하이패스카드만 소지한 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제공 절차)
서비스는 신용카드 분실, 도난 기타 사유로 인한 신용카드 부정사용의 방지, 회원의 신용정보보호 및 인터넷상에서의 회원의 명의도용을 차단하기 위하여 "NICE"가 제휴 업체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를 통하여 본 약관 제4조에 규정되어 있는 내용을 문자알림(이하 "SMS"라 함) 형태로 회원의 이동전화 또는 기타 무선통신단말기로 전송하거나, 이메일(E-mail) 형태로 회원의 이메일주소로 전송 또는 회원이 회원이 직접 "카드사"를 통하여 "NICE"의 홈페이지에서 조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제 4 조 (서비스 내용 및 범위)
① "NICE"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서비스는 "NICE"에서 SMS, 이메일(E-mail) 또는 웹페이지의 형태로 회원에게 발송합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역은 회원이 직접 "카드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조회 가능하며, 안내 내용은 해당 거래의 유효성, 진위성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며, 회원에게 제4항 내지 제5항에서 정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그 발생사실만을 SMS 형태로 안내하므로 자세한 내역은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별도로 지정한 ARS통신 등을 통하여 회원이 직접 조회하여야 합니다.
1. 신용변동내역 안내
2. 실시간 신용조회발생 알림
3. 명의도용 / 인증도용 차단 설정
4. 명의도용 / 인증도용 발생 알림
5. 명의도용 / 인증도용 내역 조회
6. 부가 서비스
② 제1항의 서비스 구성 및 그 내용은 "NICE"가 정하므로, 서비스의 진위성 및 유효성에 관해 "카드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제1항 제1호에 따른 "신용변동내역 안내" 란 회원의 개인신용정보에 변동이 발생할 경우, 변동사실을 SMS로 통보하고 상세내역을 ARS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서비스를 가리키며, 그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용카드발급, 할부거래, 가계당좌/당좌예금개설 등 회원의 신용거래내역이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 되는 경우
2. 회원의 연체정보가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되는 경우
3. 회원이 백화점, 통신사 등에 결제하여야 하는 대금을 3개월 이상 연체한 사실이 "나이스"에 등록되는 경우
4. 회원에게 신용회복지원 확정, 파산에 의한 면책결정 등의 사유가 발생한 사실이 은행 연합회에 등록되는 경우
5. 회원이 국세/관세/지방세 등 세금을 체납한 사실이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되는 경우
6. 금융기관, 백화점, 통신사, 가전할부업체 등에서 한국신용정보원 또는 "NICE"를 통하여 회원의 신용정보를 조회한 경우
7. 회원이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를 받은 내역이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된 경우
8. 회원이 보증계약을 체결한 내역이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된 경우
④ 제1항 제2호에 따른 "실시간 신용조회발생 알림"이란, 제4항의 "신용변동내역 안내" 중 신용조회로 인한 안내 부분에 한해 발생 즉시 SMS로 통보하는 서비스입니다. 단, 이때 SMS의 발송 시간은 네트워크 상태 등에 의해 일정 시간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⑤ 제1항 제3호에 따른"명의도용 / 인증도용 차단 설정" 이란 "NICE"가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을 제공하는 제휴 인터넷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또는 비번찾기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본인인증수단 등이 사용될 때,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을 차단하고, 회원이 직접 차단을 해제할 경우에만 실명인증 / 본인인증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차단 설정 및 해지는 회원이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하여야 합니다. 
⑥ 제1항 제4호에 따른 "명의도용 / 인증도용 발생 알림"이란 "NICE"가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을 제공하는 제휴 인터넷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본인인증수단이 사용될 때, 이를 회원이 지정한 휴대폰 또는 E-mail으로 간략한 SMS를 통하여 전송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단, 명의도용 / 인증도용에 관한 자세한 내역은 회원이 직접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⑦ 제1항 제5호에 따른 "명의도용 / 인증도용 내역 조회"란 "NICE"가 실명 확인을 제공하는 제휴 인터넷사이트에 회원 가입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본인인증수단을 사용하였을 경우, 회원이 당해 인터넷사이트 URL, 사용 일시 및 실명 인증 여부 등의 목록을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⑧ 제1항의 서비스는 "NICE"가 실명 확인을 제공하는 약 2만 여 개 제휴 인터넷사이트에 국한되며, 제휴 인터넷사이트는 "NICE"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⑨ "NICE"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한 서비스 내용을 추가, 변경 또는 중단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SMS, "카드사"의 청구서에 동봉하거나 "카드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여 드립니다. 
⑩ 제1항 제6호에 따른 "부가 서비스"의 세부 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 본인의 개인(신용) 정보가 해외 유출이 되었는지 여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명의로 발생된 온라인상 인증 활동 내역을 지도, 그래프 등의 자료를 활용해 수치화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핀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함께 아이핀 관리센터 링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을 "카드사"에 하고 "NICE"가 이를 승인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NICE"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NICE"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적용 예정일로부터 14일 이전까지 공지하고 회원이 적용 예정일까지 별도 이의 제기가 없으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6 조 (서비스 신청 및 탈퇴)
① 서비스신청 및 해지는 카드사 상담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이를 "NICE"가 승낙함으로서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카드사" 및 "NICE"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1항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여 탈퇴를 요청하지 않거나,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은 한 서비스는 계속 유효하게 제공됩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NICE"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자 또는 회원에 대하여는 임의로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신청자 또는 회원이 "카드사"로부터 거래 정지를 당하거나 신용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 되는 경우 
2. "카드사"가 회원의 이동전화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전화번호를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그 정보가 잘못되어 SMS 전송이 불가능할 경우 
3. "카드사", "NICE", 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4. 신청자 또는 회원이 기업 또는 법인이거나, 신청자 또는 회원의 이동전화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의 SMS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SMS 전송을 받을 수 없는 경우
5. "카드사" 또는 SMS을 제공하는 외부 업체가 해킹 등을 당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경우 
6.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경우

제 8 조 (개인정보의 제공ㆍ활용)
① "카드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NICE", 외부 서비스 업체[SMS 발송대행업체 등] 및 이동통신사(SKT, KTF, LGT 등)에게 제공ㆍ이용ㆍ조회 할 수 있습니다. 
② "카드사"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료 납부 여부 및 납부 일자 등의 정보를 "NICE"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카드사"와 "NICE"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 회원이 동의한 범위 및 법규 에서 허용된 범위 이내에서 회원의 정보를 수집ㆍ제공ㆍ이용ㆍ조회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NICE"는 제4조 제6항 제2호에 따른 "인터넷활동분석 리포트"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IP Address 등을 수집하여 주식회사 씽크풀(이하 "씽크풀"이라 함)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씽크풀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IP Address, 주소 등을 수집하여 "NICE"에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단, 씽크풀에 제공된 정보 및 "NICE"에 제공된 정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제 9 조 (변경사항 통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이동전화번호,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번호, 이메일(E-mail)주소 등을 정확하게 "카드사"에 고지하고, 그 고지된 번호 및 주소가 변경되거나 해지되는 경우에는 즉시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사"에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여야 하며, 고지ㆍ통지된 내용의 오류 및 통지의 지연 등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된 사태나 손해에 대하여 "카드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면책조항)
① "NICE"와 "카드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NICE"와 "카드사"는 천재지변,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 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카드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어려운 경우, 그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NICE"와 "카드사"는 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의 과실로 인한 지연 통지, 서비스 장애 및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통지 내역 미확인 등의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료)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카드사"와 "NICE"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매월 "카드사"의 신용카드 대금 및 체크카드 결제 방식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료는 매월 1일~말일까지의 사용 분이며 신용카드 결제일 또는 체크카드 매출 발생일에 납부됩니다.
③ 서비스 이용료는 "NICE"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카드사 또는 "NICE"의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④ 회원의 서비스 이용료 납부는 회원이 보유한 신용ㆍ체크카드 중 유효한 카드를 통하여 자동 납부 됩니다.
⑤ 회원의 서비스 이용료가 납입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를 정지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신설) 회원이 서비스 가입 후 가입일로부터 30일 이내 가입 철회시 이용요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분쟁 해결)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분쟁의 해결은 "카드사"의 본점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13 조 (기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규 및 상 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5년 10월 12일부터 적용합니다.

※ 하나카드㈜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스마트신용지키미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의 책임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