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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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쇼핑안심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하나카드 주식회사(이하 "카드사"라 함)가 판매하는 주식회사 NICE평가정보㈜(이하 "NICE"라 함)의 하나카드 스마트쇼핑안심프리미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 절차 및 기타 서비스 관련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서비스" "NICE" "카드사"의 상호협의를 통해 "카드사"의 회원을 대상으로 판매/ 제공하도록 만든 제휴서비스로서 아래 제 3조 상의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카드이용 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

②스마트쇼핑안심 서비스 가입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카드사로부터 발급 받은 회원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를 소지한 분으로서, 이 약관에 동의하여 스마트쇼핑안심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고 카드사로부터 승인을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③안심클릭 서비스(이하 "안심클릭"이라 함)란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위해 개발/ 적용된 전자상거래용 본인인증 시스템을 말합니다. 안심클릭은 대부분의 국내 인터넷 전자상거래 이용 시 카드사의 인증수단으로 활용됩니다.

(※ 미적용 가맹점 : 세금납부 시, 영화관 및 교통수단 등의 예매 시, 키인으로 승인처리하는 가맹점 등)

④카드사 고객센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카드서비스"(이하 "하나카드 카드서비스app"이라 함) iOS AndroidOS를 이용하는 모바일 단말기에서 카드사 회원에게 정보조회, 서비스 신청을 제공하는 서비스 채널을 말합니다.

"일회용가상카드 서비스" "회원"에게 가상의 카드를 발급하여 온라인 결제 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그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일회용전화번호서비스"란 온라인쇼핑몰이나 택배회사 등 고객의 휴대전화번호를 요구하는 곳에 "회원"이 본인의 실제 전화번호 대신 기입할 수 있는 가상의 전화번호를 발급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인터넷명의보호서비스" "회원"에게 인터넷 상의 명의사용내역조회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구매물품 손상보증 서비스" "회원"에게 무상 제공되는 서비스로, 하나카드로 구매한 새 상품에 손상이 발생할 경우 이를 한도 내에서 보상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⑨쇼핑지원 할인쿠폰"이란 "회원"에게 무상 제공하는 쿠폰으로 인터넷 특정쇼핑몰 또는 구매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3 (상세 서비스 내용)

    스마트쇼핑안심 서비스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1.     "일회용가상카드 서비스"

2.     "일회용전화번호 서비스"

3.     "인터넷 명의보호 서비스"

4.     "구매물품손상보증 서비스"

5.     "쇼핑지원 할인쿠폰"

     1 항 제 1 호 내지 제 3 호의 서비스는 "카드사" "하나카드 카드서비스app"의 화면상에서 제공되며 제 1 항 제 4 호의 서비스는 "NICE"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합니다.

     1 항 제 1 호의 일회용 가상카드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일회용 가상카드 서비스는 국내 온라인몰 대부분에서 결제 시 이용하는 "안심클릭"을 통하여 제공됩니다.

2. "안심클릭" 이용 시 첫 화면의 카드번호 입력란에 "하나카드 카드서비스app"에서 채번한 일회용 가상카드번호로 입력하고, 이 때 본래 소지카드로 변경되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3. 이 때 발급되는 가상의 카드는 1회 사용시 또는 이용여부와 무관하게 생성 후 5분 경과 시 자동으로 효력을 상실하도록 설계되어 "회원"의 카드정보 유출에 따른 피해를 막아줍니다.

④ 제 1 항 제 2 호의 일회용전화번호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 본인의 휴대폰번호와 임시전화번호를 매칭하여 쇼핑몰 및 기타 전화번호 입력처에 해당 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은 생성 후 5일 경과 시 가능하며, 이 때 이전 번호는 삭제됨)

2. 1 호의 임시전화번호로 전화 시 본래 휴대폰으로 통화연결이 가능합니다. (최장 15일간 연결)

3. 임시전화번호는 유효기간 내에는 실제 휴대폰번호와 연동이 되다가 유효기간 경과 시 연결이 자동 으로 끊어져 스팸, 피싱 등의 피해로부터 "회원"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⑤ 제 1 항 제 3 호의 인터넷 명의보호 서비스 "이용회원"에게 인터넷 상의 명의도용차단 설정/허용, 명의사용내역조회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명의도용차단 설정/허용"이란 "이용회원"의 인터넷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이용회원" "카드사" "서비스"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차단 또는 허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말하며,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발생 및 차단 내역을 "이용회원"이 지정한 휴대폰 또는 e-Mail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2. "명의사용내역조회" "이용회원"의 명의로 발생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의 발생 및 차단 내역을 APP ARS로 조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⑥ 제 1 항 제 4 호의 구매물품 손상보증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기간 중 하나카드로 구매한 새 상품에 한해 90일 이내 파손 및 도난으로 인한 금전 손실을 건당 최대 100만원, 연간 최대50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해드리는 보험 서비스 입니다.

2. 다음 각 목의 경우,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 중고품, 골동품, 재조립품, 렌트 또는 리스 제품 등

. 소모성/소멸성 제품

. 서비스, 음식, 소프트웨어, 동력장치가 부착된 운송수단 등

. 제품 고유의 결함 및 설계상의 결함

. 천재지변으로 인한 손해

. 해외 구매 물품

⑦ 제 1 항 제 5 호의 쇼핑지원 할인쿠폰은 전월 말일까지 가입 유지한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첫 영업일에 인터넷 특정쇼핑몰 또는 구매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이 발송됩니다.

 

4 (약관의 효력과 변경)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카드사를 통해 신청하고 "NICE" 및 카드사"가 이를 승인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NICE"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E-maill 등의 방법으로 개별통지하고 "NICE" 또는 "카드사"의 홈페이지에 적용 예정일 1개월 이전까지 공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적용 예정일까지 별도 이의 제기를 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서비스 운영)

    "서비스" 신청 / 변경 / 해지는 "카드사"의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고객센터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 휴대폰번호 및 이메일 정보 변경 시 변경된 정보는 익일 반영되므로 변경 당일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카드사"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카드사" "회원" "서비스" 신청 시 입력한 정보의 확인 및 이용료 과금을 위해 휴대폰 인증을 포함한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은 컨텐츠 변경, 원가 상승 등과 같은 “NICE” 또는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NICE" 또는 "카드사" E-mail, 홈페이지 등을 통해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여 드립니다.

⑤본 사업에서 "카드사"는 통신판매자로 "서비스" 운영 및 관리에 대한 책임은 "NICE"에게 귀속되며, 민원 발생시 처리주체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하나카드 카드서비스app" 이용 및 "일회용가상카드 서비스" 에 대한 민원은 "카드사"가 담당

2.     이외 서비스에 대한 민원은 "NICE"가 담당

 

6 (서비스 이용의 제한)

"NICE" 또는 "카드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신청자 및 "회원"에 대하여 임의로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자 또는 "회원" "카드사"로부터 거래정지를 당하는 등 신용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카드사" "회원"이 휴대폰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전화번호를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그 정보가 잘못되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NICE" "카드사"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업체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④신청자 또는 "회원"이 기업 또는 법인이거나, 신청자 또는 "회원"의 휴대폰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의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서비스" 이용 불가능한 신청자가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NICE" "카드사"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업체가 해킹 등을 당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원"이 본 약관 제 9조를 위반한 경우, 형사 상 범죄행위 또는 그 외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7 (서비스 이용료)

    "회원"서비스이용료 결제방식은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결정되며 세부절차는 카드사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전에 안내됩니다.

     “회원서비스" 이용료를 정상 납입하지 않은 경우 카드사의 정책 및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가 정지 또는 해지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원가상승 등과 같은 “NICE”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NICE” 또는 카드사의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서비스이용료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내역에 대해 청구되며, 신청월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제공 / 활용)

    "카드사"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 / 변경 / 해지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NICE"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 "서비스" 이용료 청구 및 납부 여부와 납부 일자 등의 정보를 "NICE"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는 민원 및 기타 사고예방을 위하여 서비스 해지 및 "카드사" 탈회 "회원"의 최종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NICE"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 서비스 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 (SKT, KT, LGU+)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공된 정보는 본 "서비스"를 위한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NICE"는 제 3조 제 6항의 "구매물품 손상보증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을 AIG손해보험㈜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AIG손해보험㈜에 제공된 정보는 보상서비스를 위한 식별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활용 되지 않습니다.

"NICE" "카드사"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호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 "회원"이 동의한 범위 및 법규에서 허용된 범위 이내에서 "회원"의 정보를 수집 / 이용 / 제공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법령에 근거하여 회원 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기타 "NICE"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할 경우

 

9 (회원의 의무)

"회원"은 최적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수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카드사"에 제공하여야 하고, 제공된 정보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카드사", 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에 제공 및 이용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원"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 개인정보 변경 및 해지 시, 즉시 "카드사"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NICE"에 변경된 내용을 통지해야 합니다. 통지 지연으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된 사태나 손해에 대하여 "카드사" "NICE"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 약관,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 및 "서비스" 이용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정보 관리, 사용상의과실 및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에 대해서는 "NICE" "카드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카드사"에 통보하고 "카드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 "서비스" 관련 주요 정보(광고성 정보 미해당) SMS 또는 E-mail로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10 (회사의 의무)

"NICE"는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NICE"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1 (면책조항)

    "NICE" "카드사"는 제휴업체(이동통신사, 보험사 포함)의 과실로 인한 서비스 지연, 불완전 서비스 제공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장애와 통지내역 미확인에 대하여는 "NICE”카드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ICE" "카드사"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에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의무를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발생된 피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천재지변,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 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카드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어려운 경우, 그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NICE”카드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12 (분쟁 해결)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 "NICE", "카드사" 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 "NICE", "카드사"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송이 제기된 경우 관할 법원은 회원의 주소지 또는 거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13 (서비스 변경 및 중단)

    "서비스는" 서비스 통/폐합 및 고도화 등과 같은 "카드사" "NICE"의 사정에 따라 변경,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휴사의 파산, 해산, 화의, 회사정리의 신청으로 "서비스"의 정상적 제공이 불가능할 시 해당 제휴사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NICE"의 서비스를 하나카드에서 위탁받아 판매하는 것으로 서비스의 제공, 운영, 관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NICE"에 있습니다.

 

14 (기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398일부터 시행 합니다.

 

※ 하나카드㈜는 통신판매자로서 "서비스" NICE평가정보㈜의 책임하에 운영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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