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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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하나카드 주식회사(이하 "카드사"라 함)가 주식회사 NICE평가정보㈜(이하 "NICE"라 함)로부터 위탁 받아 판매하는 하나카드 스마트쇼핑안심프리미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 절차 및 기타 서비스 관련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서비스"란 "NICE"와 "카드사"의 상호협의를 통해 "카드사"의 회원을 대상으로 판매/ 제공하도록 만든 제휴서비스로서 아래 제 3조 상의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카드이용 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

②스마트쇼핑안심 서비스 가입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회원 본인 명의로 카드사로부터 발급 받은 신용카드를 소지한 분으로서, 이 약관에 동의하고 스마트쇼핑안심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여 카드사를 통해 가입한자를 말합니다.

③안심클릭 서비스(이하 "안심클릭"이라 함)란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위해 개발/ 적용한 전자상거래용 본인인증 시스템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국내 인터넷 전자상거래 이용 시 카드사의 인증수단으로 활용됩니다.

(※ 미적용 가맹점 : 세금납부 시, 영화관 및 교통수단 등의 예매 시, 키인으로 승인처리하는 가맹점 등)

④카드사 고객센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카드서비스"(이하 "하나카드 카드서비스app"이라 함)란 iOS와 AndroidOS를 이용하는 모바일 단말기에서 카드사 회원에게 정보조회, 서비스 신청을 제공하는 서비스 채널을 의미합니다.

⑤"일회용가상카드 서비스"란 "회원"에게 가상의 카드를 발급하여 온라인 결제 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그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⑥"일회용전화번호서비스"란 온라인쇼핑몰이나 택배회사 등 고객의 휴대전화번호를 요구하는 곳에 "회원"이 자신의 실제 전화번호 대신 기입할 수 있는 가상의 전화번호를 발급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⑦"인터넷명의보호서비스"란 "회원"에게 인터넷 상의 명의사용내역조회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⑧"구매물품 손상보증 서비스"란 "회원"에게 하나카드로 구매한 새 상품에 손상이 발생할 경우 이를 한도 내에서 보상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쇼핑지원 할인쿠폰"이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특정쇼핑몰 또는 구매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제 3조 (상세 서비스 내용)

①스마트쇼핑안심 서비스는 "일회용가상카드 서비스", "일회용전화번호 서비스", "인터넷 명의보호 서비스", "구매물품손상보증 서비스", "쇼핑지원 할인쿠폰" 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②"일회용가상카드 서비스", "일회용전화번호 서비스", "인터넷 명의보호 서비스"는 "카드사" "하나카드 카드서비스app"의 화면상에서 제공되며 "구매물품 손상보증 서비스"는 "NICE"를 통하여 서비스 제공합니다.

③"일회용가상카드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국내 온라인몰 대부분에서 결제 시 이용하는 "안심클릭"을 통하여 제공됩니다.

나)"안심클릭" 이용 시 첫 화면의 카드번호 입력란에 "하나카드 카드서비스app"에서 채번한 일회용 가상카드번호로 입력하며, 이 때 본래 소지카드로 변경되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다)이 때 발급되는 가상의 카드는 1회 사용시 또는 이용여부와 무관하게 생성 후 5분 경과 시 자동으로 효력을 상실하도록 설계되어 "회원"의 카드정보 유출에 따른 피해를 막아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④"일회용전화번호서비스 "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회원" 본인의 휴대폰번호에 대하여 임시전화번호를 매칭하여 쇼핑몰 및 기타 전화번호 입력처에 해당 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은 생성 후 5일 경과 시 가능하며, 이 때 이전 번호는 삭제됨)

나)해당 임시전화번호로 전화 시 본래 휴대폰으로 통화연결이 가능합니다. (최장 15일간 연결)

다)임시전화번호는 유효기간 내에는 실제 휴대폰번호와 연동이 되다가 유효기간 경과 시 연결이 자동 으로 끊어져 스팸, 피싱 등의 피해로부터 "회원"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⑤"인터넷 명의보호 서비스"란 "이용회원"에게 인터넷 상의 명의도용차단 설정/허용, 명의사용내역조회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가)"명의도용차단 설정/허용"이란 "이용회원"의 인터넷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에 대해 "이용회원"이 "카드사"의 "서비스"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차단 또는 허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말하며,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발생 및 차단 내역을 "이용회원"이 지정한 휴대폰 또는 e-Mail을 통해 실시간 제공해 주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나)"명의사용내역조회"란 "이용회원"의 명의로 발생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의 발생 및 차단 내역을 APP과 ARS로 조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⑥"구매물품 손상보증 서비스" 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회원"이 서비스 이용기간 중 하나카드로 구매한 새 상품에 한해 90일 이내 파손 및 도난으로 인해 발생한 금전 손실을 건당 최대 100만원, 연간 최대50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해드리는 보험 서비스 입니다.

나)다음의 경우는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중고품, 골동품, 재조립품, 렌트 또는 리스 제품 등

소모성/소멸성 제품

서비스, 음식, 소프트웨어, 동력장치가 부착된 운송수단 등

제품 고유의 결함 및 설계상의 결함

천재지변으로 인한 손해

해외 구매 물품

⑦"쇼핑지원 할인쿠폰"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전월 말일까지 가입 유지한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첫 영업일에 인터넷 특정쇼핑몰 또는 구매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보내드립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를 "카드사"에 신청하고 "NICE" 및 카드사"가 이를 승인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NICE"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NICE" 또는 "카드사"의 홈페이지, E-mail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적용 예정일로부터 14일 이전까지 공지하고 회원이 적용 예정일까지 별도 이의 제기가 없으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운용)

①"서비스" 신청 / 변경은 "카드사"의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고객센터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②"서비스" 해지는 "카드사"의 카드사"의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스마트쇼핑안심 전담TM센터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③"서비스" 이용 중 휴대폰번호 및 이메일 정보 변경 시 익일 반영되므로 변경 당일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카드사"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카드사"는 "회원"이 "서비스" 신청 시 정확한 정보입력 확인 및 이용료 과금을 위해 휴대폰 인증 및 본인 인증후 "서비스"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NICE"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그 내용을 "NICE" 또는 "카드사"의 E-mail, 홈페이지 등 기타 채널을 통해 "회원"에게 사전 안내해야 합니다.

⑥본 사업에서 "카드사"는 통신판매자로 "서비스" 운영 및 관리에 대한 책임은 "NICE"에게 귀속되며, 민원 발생시 처리주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카드 카드서비스app" 이용 및 "일회용가상카드 서비스" 에 대한 민원은 "카드사"가 담당하며 이외 서비스에 대한 민원은 "NICE"가 담당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NICE" 또는 "카드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신청자 및 "회원"에 대하여 임의로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서비스" 신청자 또는 "회원"이 "카드사"로부터 거래정지를 당하거나 신용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카드사"가 "회원"이 휴대폰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전화번호를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그 정보가 잘못되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NICE"와 "카드사"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업체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④신청자 또는 "회원"이 기업 또는 법인이거나, 신청자 또는 "회원"의 휴대폰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의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서비스" 이용 불가능한 신청자가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⑤"NICE"와 "카드사"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업체가 해킹 등을 당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⑥"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경우

 

제 7 조 (서비스 이용료)

①"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NICE"가 정한 일정액의 이용료를 서비스 이용여부와는 상관없이 서비스가 유지되고 있는 동안 매월 "NICE"에게 지불해야 합니다. "회원"의 "서비스" 이용료는 "카드사"가 지정한 하나SK신용카드로 결제됩니다.

②"서비스" 이용료는 "NICE"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NICE" 또는 "카드사"의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③"서비스"이용료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내역에 대해 청구되며, 신청월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④"회원"은 매월 서비스 이용료를 연체하지 않고 납입하셔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본 "서비스" 이용료 납부를 위하여 지정한 결제카드가 사용 정지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료는 "회원"이 보유한 "카드사"의 다른 신용카드를 통하여 자동 결제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제공 / 활용)

①"카드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 / 변경 / 해지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NICE"에게 제공 / 이용 /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②"카드사"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료 청구 및 납부 여부와 납부 일자 등의 정보를 "NICE"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카드사"는 민원 및 기타 사고예방을 위하여 서비스 해지 및 "카드사" 회원탈회한 "회원"의 최종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④"NICE"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 서비스 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 (SKT, KT, LGU+)에게 제공 / 이용 /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제공된 정보는 본 "서비스"를 위한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⑤"NICE"는 제 3조 제 6항에 따른 "구매물품 손실보상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을 AIG손해보험㈜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AIG손해보험㈜에 제공된 정보는 보상서비스를 위한 식별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활용 되지 않습니다.

⑥"NICE"와 "카드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 "회원"이 동의한 범위 및 법규에서 허용된 범위 이내에서 "회원"의 정보를 제공 / 이용 / 조회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법령에 근거하여 회원 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기타 "NICE"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할 경우


제 9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최적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수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카드사"에 제공하여야 하고, 제공된 정보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카드사", 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에 제공 및 이용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②"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 개인정보 변경 및 해지 시, 즉시 "카드사"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NICE"에 변경된 내용을 통지해야 합니다. 통지 지연으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된 사태나 손해에 대하여 "카드사"와 "NICE"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회원"은 본 약관,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 및 "서비스" 이용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정보 관리, 사용상의과실 및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에 대해서는 "NICE" 및 "카드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원"은 개인정보가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카드사"에 통보하고 "카드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⑦"회원"은 "서비스" 관련 주요 정보를 SMS 또는 E-mail로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NICE"는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NICE"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업체에게 제공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면책조항)

①"NICE"와 "카드사"는 제휴업체(이동통신사, 보험사 포함)의 과실로 인한 서비스 지연, 불완전 서비스 제공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장애와 통지내역 미확인에 대하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NICE"와 "카드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에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의무를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발생된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③"NICE"와 "카드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보수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파업 법령의 변경, 관계기관 등의 명령 및 지침 또는 당사자의 외부로부터 발생하는 사건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 이행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곤란한 경우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 정지하거나 그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발생한 손실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분쟁 해결)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 "NICE", "카드사" 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 "NICE", "카드사"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송이 제기된 경우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변경 및 중단)

①"서비스는" "카드사"및 "NICE"의 사정에 따라 변경,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② "NICE"가 " 파산, 해산, 화의, 회사정리의 신청을 하거나 이들의 신청이 이루어져 "서비스"의 정상적 제공이 불가능할 시 해당 제휴사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본 " 서비스"는 "NICE"의 서비스를 하나카드에서 위탁, 판매하는 것으로 서비스의 제공, 운영, 관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NICE"에 있습니다.

 

제 14조 (기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4년 3월 3일부터 시행 합니다.

※ 하나카드㈜는 통신판매자로서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의 책임하에 운영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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