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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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스마트 지갑지키미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 조건ㆍ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서비스 이용 대상)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주)(이하 "NICE"라 함)와 제휴를 맺은 카드사(이하 "카드사"라함)의 고객 중 본인 명의로 발급받은 카드(이하 "카드"라 함)를 소지한자가 카드사를 통해 신청하고 가 승인한 자(이하 "회원"이라함)에 대하여 제공됩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제공 절차) 

서비스는 회원의 신용정보보호 및 인터넷상에서의 회원의 명의도용을 차단하기 위하여 “NICE”가 제휴 업체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를 통하여 본 약관 제4조에 규정되어 있는 내용을 문자알림(이하 "SMS"라 함) 형태로 회원의 이동전화 또는 기타 무선통신단말기로 전송하거나, 이메일(E-mail) 형태로 회원의 이메일주소로 전송 또는 회원이 직접 “NICE”의 홈페이지에서 조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제 4 조 (서비스 내용 및 범위) 

① “NICE”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서비스는 “NICE”에서 SMS, 이메일(E-mail) 또는 웹페이지의 형태로 회원에게 발송합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역은 회원이 직접 “NICE”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조회 가능하며, 안내 내용은 해당 거래의 유효성, 진위성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며, 회원에게 제4항 내지 제5항에서 정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그 발생사실 만을 SMS 형태로 안내하므로 자세한 내역은 “NICE” 홈페이지 또는 별도로 지정한 ARS통신 등을 통하여 회원이 직접 조회하여야 합니다. 

1. 명의도용 / 인증도용 차단 설정 

2. 명의도용 / 인증도용 발생 알림 

3. 명의도용 / 인증도용 내역 조회

4. 새지갑구매보상(분실도난시) 

② 제1항 제1호에 따른“명의도용 / 인증도용 차단 설정” 이란 제휴사가 본인인증을 제공하는 제휴 인터넷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본인인증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인증수단(휴대폰, 공인 인증서, 신용카드) 이 사용될 때, 차단 상태에서 인증을 차단하고, 이를 회원이 지정한 휴대폰 또는 이메일(E-mail)로 간략한 SMS를 통하여 전송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차단 내역 및 본인인증 내역에 관한 자세한 내역은 회원이 직접 “NICE”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제1항 제2호에 따른 "명의도용 / 인증도용 발생 알림"이란 “NICE”가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을 제공하는 제휴 인터넷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본인인증수단이 사용될 때, 이를 회원이 지정한 휴대폰 또는 E-mail으로 간략한 SMS를 통하여 전송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단, 명의도용 / 인증도용에 관한 자세한 내역은 회원이 직접 “NICE”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제1항 제3호에 따른 "명의도용 / 인증도용 내역 조회"란 “NICE”가 실명 확인을 제공하는 제휴 인터넷사이트에 회원 가입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본인인증수단을 사용하였을 경우, 회원이 당해 인터넷사이트 URL, 사용 일시 및 실명 인증 여부 등의 목록을 “NICE”의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⑤ 제1항 제4호에 따른 "새지갑구매보상서비스"란 “NICE”가 보험사와 제휴를 통하여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지갑분실 보상 요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가입기간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횟수에 제한 없이 1년 20만원 한도 내에서 지갑구매비용을 지원합니다. 지갑분실 보상 요건은 본 “서비스”를 판매한 카드사“카드사”의 카드와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이 들어있는 지갑을 분실하고, ”서비스”를 판매한 카드사“카드사”의 카드와 신분증을 재발급 받은 상태에서, 재발급 받은 카드로 지갑을 구매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기간 내 발생한 사고에 한정되며, 보상금 지급을 위하여 증빙 서류의 제출이 요청될 수 있고, 보상 및 보상 관련 업무는 제휴 보험사를 통해 제공됩니다. 

⑥ “NICE”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한 서비스 내용을 추가, 변경 또는 중단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SMS, 우편물, 이메일(e-mail) 또는 “NICE”(또는 하나카드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여 드립니다. 

 

제 5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을 “NICE”에 하고 “NICE”가 이를 승인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NICE”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NICE” (또는 카드사“카드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및 개별 이메일을 통해서 적용 예정일로부터 14일 이전까지 공지하고 회원이 적용 예정일까지 별도 이의 제기가 없으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6 조 (서비스 신청 및 탈퇴) 

① 서비스 신청 및 탈퇴는 카드사“카드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상담센터 전화를 통해 가능 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신청자는 “NICE”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제1항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여 탈퇴를 요청하지 않는 한, 서비스는 계속 유효하게 제공 됩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NICE”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자 또는 회원에 대하여는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료 연체 또는 결제 수단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신용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의 이동전화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전화번호를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그 정보 가 잘못 되어 문자 알림(SMS) 전송이 불가능할 경우 

3. 하나카드사와 제휴사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4. 신청자 또는 회원이 기업 또는 법인이거나, 신청자 또는 회원의 이동전화 및 기타 무선통신 단말기의 문자 알림(SMS)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문자 알림(SMS) 전송을 받을 수 없는 경우 

5. 문자 알림(SMS)을 제공하는 제휴사 및 통신사가 해킹 등을 당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경우 

6. “NICE”는 제1호 내지 제5호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관련법규를 위반하는 경우에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박탈,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제공ㆍ활용) 

① “NICE”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 서비스 업체(SMS 발송대행업체, 휴대폰소액결제업체 등) 및 이동통신사(SKT, KTF, LGT 등)에게 제공ㆍ이용ㆍ조회 할 수 있습니다. 

② “NICE”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 회원이 동의한 범위 및 법규 에서 허용된 범위 이내에서 회원의 정보를 제공ㆍ이용ㆍ조회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NICE”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 변경, 해지하기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카드사“카드사”로부터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변경사항 통지) 

회원은 서비스를 받으실 이동전화,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번호 등을 정확하게 하나카드사에 고지하고, 그 고지된 번호가 변경되거나 해지 되는 경우에는 즉시 하나카드사 홈페이지, 콜 센터 또는 지점 등을 통해 하나카드사에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여야 하며, 고지ㆍ통지된 내용의 오류 및 통지의 지연 등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된 사태나 손해에 대하여 하나카드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면책조항) 

① “NICE”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NICE”는 천재지변,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 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하나카드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하거나 현저하게 어려운 경우, 그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NICE”는 제휴사 및 이동통신사의 과실로 인한 지연통지, 서비스 장애 및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통지내역 미확인 등의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료)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NICE”와 카드사“카드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매월 또는 매년으로 상품에 따라 하나카드사의 카드 대금 납부 방식 또는 하나카드사 에서 별도로 정한 방식에 의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이용요금은 별도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이용료는 “NICE”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명세서, 가이드,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최소 1개월 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만약 이용료 인상으로 인하여 더 이상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고객은 제 6조에 따라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료를 연체하지 않고 납입하여야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분쟁 해결)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분쟁의 해결은 “카드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13 조 (기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규 및 상 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5년 10월 12일부터 적용합니다. 

※ 스마트 지갑지키미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의 책임하에 운영되며 카드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의 역할만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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