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Safe Plus

서비스안내
서비스안내
웹서비스신청
보안프로그램설치
신용관리 서비스
신용정보조회
신용변동내역조회
명의보호 서비스
명의보호요약
차단설정
인증내역조회
차단내역조회

서비스안내

Yes-Safe / Yes Safe Plus 서비스란?

신용관리서비스, 명의보호서비스(Yes Safe Plus 전용서비스)를 통해 금융사기 및 명의도용의 위협으로부터 이용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 드리는 정보안심서비스 입니다.

※ Yes-Safe / Yes Safe Plus 서비스를 통한 본인인증조회는 신용평점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서비스 주요 기능 안내

01 신용관리서비스

개인신용평가기관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신용정보DB를 기반으로 신용정보 및 신용정보변동 내역을 상세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 변동발생 시 SMS와 E-Mail로 안내해 드리며 이를 통해 혹시 있을 수 있는 타인의 금융명의도용에 의한 변동사항을 상시 체크할 수 있습니다.

  • 신용정보조회

    • 웹사이트 상에서 거래한 거래정보(신용개설정보, 신용조회기록정보), 대출정보(대출정보, 보증정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정보), 연체정보(채무불이행정보(한국신용정보원)), 금융질서문란정보,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 공공정보)의 요약 및 상세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신용변동내역조회

    • 이용고객님의 신용정보 변동 시, SMS와 E-Mail로 변동내역을 통보해 드리며,
      ARS나 홈페이지를 통해 변동 상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가 변동됐을 때, 변동발생 시 SMS, E-Mail로 변동사실 통보, SMS 수신 시 ARS 연결하여 변동내역 바로 확인, E-Mail 수신 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변동내역 바로 확인

02 명의보호 서비스(Yes-Safe Plus 전용서비스)
  • 온라인 상에서 이용고객님의 명의가 사용되는 것에 대해 차단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언제 어디에서 이용고객님의 명의로 인증이 발생했는지 상세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명의보호서비스를 통해, 타인의 불법적인 명의도용 시도를 차단하고 이용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할 수 있습니다.
  • 명의보호요약

    • 이용고객님의 명의보호수준과 현재 설정한 명의차단설정 상태, 최근 명의보호 내역(최근7일)을 제공해 드립니다.
  • 명의도용 차단설정

    • 온라인상에서 이용고객님의 명의로 인증이 시도되더라도 인증을 차단하여 타인에 의한 명의도용으로부터 이용고객님의 명의를 안전하게 보호해 드립니다.

명의도용 차단설정, 타인이 불법을 목적으로 명의도용 시도, 명의도용 시도 차단, 차단발생사실 SMS, E-Mail로 본인에게 통보, SMS 수신 시 ARS 연결하여 차단내역 확인 및 설정 변경 / E-Mail 수신 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차단내역 확인 및 설정 변경

  • 명의사용 내역조회

    • 이용고객님 명의로 발생한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실명확인에 대한 인증내역 및 차단내역을 제공해 드립니다.
  • 명의보호 알람기능

    • 명의도용 차단설정 상태에 따라 차단이 발생할 경우 SMS/E-mail을 통해 차단 알람을 제공해 드리며, 인증이 통과할 경우 SMS/E-mail을 통해 인증 알람을 제공해 드립니다.

서비스 세부내역에 대한 참고사항

  • Yes-Safe / Yes-Safe Plus 서비스는 개인신용평가기관 NICE평가정보㈜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이에 따라 서비스 세부내역에 대한 책임과 관리는 NICE평가정보㈜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통사항
  • Yes-Safe / Yes-Safe Plus 서비스의 웹페이지 조회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웹서비스 이용신청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웹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SMS와 ARS 등의 서비스는 모두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ARS의 경우 정보보호를 위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따라서, 본인명의의 휴대전화가 아닐 경우 ARS를 들으실 수 없습니다. 선불폰, 법인휴대전화, 유선전화 등 본인식별이 불가능한 전화는 사용할 수 없으며, 가족명의의 휴대전화로도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 일부 스팸차단기능을 설정한 휴대전화의 경우 변동알람 SMS수신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음영지역 등에 위치하거나 이통사의 사정 등으로 인해 SMS발송이 간혹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신용관리서비스
  • Yes-Safe / Yes-Safe Plus 서비스가 제공하는 신용정보는 NICE평가정보㈜의 신용정보 DB를 기반으로 합니다.
  • 신용정보가 변동되었을 때 발생하는 신용변동 알람은 SMS와 E-Mail을 통해 제공되며, 알람발송은 신용정보 변동 발생 기준 1영업일 이후에 일괄 발송되고 있습니다.
  • 신용변동내역을 웹사이트에서 조회할 경우는 최근 1개월에 대한 변동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변동알람 SMS 수신 후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신용변동안내 ARS로 연결하실 수 있으며, ARS를 통해 최근 14일간의 변동내역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명의보호서비스
  • 명의보호서비스는 Yes-Safe Plus 전용서비스 입니다.
  • 명의보호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에서 수집하는 정보를 기준으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NICE평가정보㈜의 회원사 및 정보제공 기관이 아닌 경우, 또는 해당 사이트 및 이동통신사 등 관련기관의 정책에 따라 차단, 알림, 내역조회 등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하나카드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Yes-Safe / Yes-Safe Plus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의 책임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