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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신용안심플러스
각종 정보유출, 금융사기로부터 내 신용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우리카드와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통합 보호서비스를 사용해 보세요
신용안심플러스란?
신용관리서비스, 명의보호서비스를 중심으로 개인정보안심보상서비스(피해발생 시 금전보상) 뿐만 아니라 주차안심서비스 등 통합 보호서비스를 통해 금융사기 및 명의도용의 위협으로부터 이용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 드리는 정보안심서비스 입니다.
※ 신용안심플러스를 통한 본인인증조회는 신용평점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신용안심플러스 신청 및 문의 1899-4637
신용변동내역조회 ARS : 1688-4960
명의도용차단 설정 변경 ARS : 1688-4961
서비스 관련 문의 : 1600-1533 (NICE평가정보 고객센터)
단, 본인확인을 위해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만 이용 가능하며 일반 유선전화, 인터넷전화, 법인폰, 선불폰으로는 ARS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서비스 주요 기능 안내

  • 웹서비스 이용신청하시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신용관리 서비스를 통한 체계적인 신용관리
    • 명의보호 서비스를 통한 개인정보 보호
    • 금융사기방지 서비스를 통한 금융 명의보호
    • 주차안심 등 생활 밀착형 부가서비스 활용
  • 모바일 환경에서는 신용안심플러스 모바일웹[ WooriPlus.credit.co.kr ]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01 요약보고서

  • 신용관리서비스, 명의보호서비스, 금융사기방지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요약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 신용관리서비스 요약

    - 신용종합순위, 신용평점, 신용개설, 신용조회, 대출정보 등의 요약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 명의보호서비스 요약

    - 이용고객님이 설정한 명의차단설정 상태 및 명의보호발생차단 여부 등의 요약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 금융사기방지서비스 요약

    - 이용고객님이 설정한 금융사기방지 설정상태 및 금융사기방지 위험지수 등의 요약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 월간보고서

    - 신용관리 및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실명확인을 바탕으로 하는 명의보호서비스를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월 1회 E-Mail을 발송해
    드립니다.

02 신용관리서비스

  • 개인신용평가기관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신용정보DB를 기반으로 신용정보 및 신용정보변동 내역을 상세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신용정보 변동발생 시 SMS와 E-Mail로 안내해 드리며 이를 통해 혹시 있을 수 있는 타인의 금융명의도용에 의한 변동사항을 상시 체크할 수 있습니다.
  • 신용정보조회

    - 웹사이트 상에서 거래한 거래정보(신용개설정보, 신용조회기록정보), 대출정보(대출정보, 보증정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정보), 연체정보(채무불이행정보(한국신용정보원), 금융질서문란정보, 채무불이행정보(신용정보사), 공공정보)의 요약 및 상세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신용변동내역조회

    - 이용고객님의 신용정보 변동 시, SMS와 E-Mail로 변동내역을 통보해 드리며, ARS나 홈페이지를 통해 변동 상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가
변동됐을 때
변동발생시
SMS, E-Mail로
변동사실 통보
SMS 수신 시 ARS 연결하여 변동내역 바로 확인
E-Mail 수신 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변동 내역 바로 확인
  • 신용평점통계

    이용고객님의 종합적인 신용평점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신용평점 통계와 신용통계리포트도 제공해 드립니다.

  • 신용이력현황조회

    대출이력, 보증이력, 신용평점이력, 채무불이행 해제이력(한국신용정보원)을 상세하게 제공해 드립니다.

03 명의보호서비스

  • 온라인 상에서 이용고객님의 명의가 사용되는 것에 대해 차단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언제 어디에서 이용고객님의 명의로 인증이 발생했는지 상세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명의보호서비스를 통해, 타인의 불법적인 명의도용 시도를 차단하고 이용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할 수 있습니다.
  • 명의보호요약

    - 이용고객님의 명의보호수준과 현재 설정한 명의차단설정 상태, 최근 명의보호 내역(최근7일)을 제공해 드립니다.

  • 명의도용 차단설정

    - 온라인상에서 이용고객님의 명의로 인증이 시도되더라도 인증을 차단하여 타인에 의한 명의도용으로부터 이용고객님의 명의를 안전하게 보호해 드립니다.

  • 명의사용 내역조회

    - 이용고객님 명의로 발생한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실명확인에 대한 인증내역 및 차단내역을 제공해 드립니다.

  • 명의보호 알람기능

    - 명의도용 차단설정 상태에 따라 차단이 발생할 경우 SMS/E-mail을 통해 차단 알람을 제공해 드리며, 인증이 통과할 경우
    SMS/E-mail을 통해 인증 알람을 제공해 드립니다.

명의보호
차단설정
타인이 불법을
목적으로
명의도용
시도
명의도용
시도 차단
차단발생사실
SMS, E-Mail로
본인에게 통보
SMS 수신 시 ARS 연결하여
차단내역 확인 및 설정 변경
E-Mail 수신 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차단내역 확인 및 설정 변경

04 금융사기방지서비스

  • 신용조회는 대출, 신용카드발급, 신차할부, 보증 등 여러 가지 금융거래에 앞서 이루어집니다.
  • 금융사기방지 서비스는 금융회사에서 이용고객님의 신용정보 조회 시, 이용고객님께서 설정하신 신용보호상태에 따라 이용고객님께 휴대전화 SMS와 E-Mail로 조회발생 사실을 알려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또한 신용보호상태를 조회차단으로 설정하시면, 금융회사의 신용정보 조회가 차단됩니다.
  • 금융사기방지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적용됩니다.
  • 금융사기방지 알람

    - 신용조회가 발생할 경우 발생 및 차단 사실을 SMS와 E-Mail을 통해 이용고객님께 알려 드리며,신용조회 발생내역을 ARS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로
신용조회 발생
조회발생 및 차단 시
SMS, E-Mail로
통보
SMS 수신 시 ARS 연결하여 신용조회내역 바로 확인
E-Mail 수신 시 홈페이지 접속하여 신용조회내역 바로 확인
  • 신용보호상태 설정

    - 이용고객님의 신용조회 가능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조회 상태를 조회차단으로 설정하시면, 금융회사에서 이용고객님의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경우 조회를 차단하여 명의도용에 의한 금융피해를 방지하도록 도와드립니다.

05 주차안심서비스

  • 이용고객님 휴대전화번호 노출 없이 안전하게 주차하실 수 있는 대표번호 연결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 주차 시 차에 남겨놓은 휴대폰 번호 대신 가상 번호로 운전자와 호출자를 연결하여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범죄로부터 이용고객님을 보호하여 드립니다
  • 통화연결

    - 연락 요청자는 대표번호를 통해 이용고객님께 통화를 요청합니다.
    - 이용고객님은 휴대전화번호 노출 없이도 연락을 받으실 수 있어 안심하고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연락 요청자
대표번호
(1688-2841)로
발신 후
차량번호 입력
연결 서버
등록된 차주의
휴대전화로
통화연결
주차안심서비스 이용고객
연락 요청자는 주차안심서비스 이용고객에게
휴대전화번호 노출 없이 연락 가능
  • 웹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지 않으셨나요?
  • 로그인 없이도 차주등록 ARS(1688-2840)를 통해 차주등록 후 대표번호 연락판을 인쇄하여 이용고객님 차량 앞유리에 부착하시면 바로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 차주등록 ARS : 1688-2840
대표번호 연락판 인쇄

- 웹서비스 이용신청하신 경우 로그인 하셔서 주차안심서비스 메뉴에서 주소를 확인하신 후 스티커발송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등록되어 있는 주소지로 주차안심서비스 안내장과 차량에 부착하실 수 있는 스티커를 우편 발송해 드립니다.

  • 주차안심서비스는 신용안심플러스 가입 시 무료로 제공됩니다.
  • NICE평가정보는 「전기통신사업법」 제21조에 따라 별정통신사업자로서 주차안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06 부가서비스

  • 해외유출확인

    - 이용고객님의 정보가 해외에 유출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활동분석

    - 인터넷 활동에 대한 이력분석 데이터(인터넷 사용지역, 인터넷 활동현황. 지역별 활동빈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핀 발급센터

    - 차세대 본인확인 수단인 아이핀 서비스의 신규 발급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07 개인정보안심보상서비스

  • 개인정보안심보상 서비스는 개인정보와 지불카드의 부정 사용으로 발생한 금전 손실에 대한 보상은 물론 소송비용까지 보상해 드리는 보험 서비스
    입니다.
약관 주요내용
  • 보상대상

    - 본인 및 주민등록등본상 본인의 배우자와 직계존비속이며, 동일 세대 구성원을 기준으로 합니다.

  • 보상하는 손해

    - 금전손실보험금: 개인정보 및 지불카드의 부정적인 사용으로 인한 금전 손실액을 가입금액 한도로 지급합니다.

    - 소송비용 : 손해가 발생하여 화해, 중재, 조정, 소송, 민사집행의 신청, 민사보전명령의 신청 또는 민사 소송법에 정하는 지급 명령의 신청으로 인한 비용으로써 변호사 보수 및 공공기관에 납부하는 비용 등 실제 발생한 비용을 지급합니다.

  • 보상내용

    - 대한민국 내(內)에서 아래의 사고로 금전상 피해를 입어 관할 경찰서에 신고한 경우 ‘금전손실’, ‘소송비용’을 보상해 드립니다.

    • * 금융사기(보이스피싱, 인터넷메신저피싱)
    • * 개인정보 부정사용
    • * 지불용 카드 부정사용
개인정보
피해발생
신용안심플러스
상담센터로
피해사실 통보
보상금
지급 심사
피해 보상

서비스 세부내역에 대한 참고사항

  • 신용안심플러스는 개인신용평가기관 NICE평가정보㈜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이에 따라 서비스 세부내역에 대한 책임과 관리는 NICE평가정보㈜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통사항
- 신용안심플러스의 웹사이트 조회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본인인증 로그인 또는 NICE평가정보㈜가 제공하는 웹서비스 이용신청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단, 웹서비스 이용신청절차 없이도 SMS와 ARS 등의 서비스는 모두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ARS의 경우 정보보호를 위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따라서, 본인명의의 휴대전화가 아닐 경우 ARS를 들으실 수 없습니다. 선불폰, 법인휴대전화, 유선전화 등 본인식별이 불가능한 전화는 사용할 수 없으며, 가족명의의 휴대전화로도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 일부 스팸차단기능을 설정한 휴대전화의 경우 변동알람 SMS수신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음영지역 등에 위치하거나 이통사의 사정 등으로 인해 SMS발송이 간혹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요약보고서
- 신용안심플러스 요약보고서는 신용관리서비스, 명의보호서비스, 금융사기방지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요약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신용관리서비스
- 신용안심플러스가 제공하는 신용정보는 NICE평가정보㈜의 신용정보 DB를 기반으로 합니다.
- 신용정보가 변동되었을 때 발생하는 신용변동 알람은 SMS와 E-Mail을 통해 제공되며, 알람발송은 신용정보 변동 발생 기준 1영업일 이후에 일괄 발송되고 있습니다.
- 신용변동내역을 웹사이트에서 조회할 경우는 최근 1개월에 대한 변동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변동알람 SMS 수신후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신용변동안내 ARS로 연결하실 수 있으며, ARS를 통해 최근 14일간의 변동내역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명의보호서비스
- 신용안심플러스의 명의보호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에서 수집하는 정보를 기준으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NICE평가정보㈜의 회원사 및 정보제공 기관이 아닌 경우, 또는 해당 사이트 및 이동통신사 등 관련기관의 정책에 따라 차단, 알림, 내역조회 등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금융사기방지서비스
- 금융사기방지 알람은 SMS와 E-Mail을 통해 발송되며, 금융기관에서 신용조회가 발생할 경우 알람을 발송합니다.
- 본인이 신용안심플러스등을 통해 직접 자기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경우는 신용조회가 아니므로 알람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주차안심서비스
- 고객님 차량번호를 등록하는 순간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대표번호 연락판의 발송에는 3~5영업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부가서비스
- 인터넷활동분석에서 제공되는 IP주소는 할당 방식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므로, IP주소를 통해 추적된 주소정보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인증 방식에 따라 상당수의 본인인증 내역은 이용고객님이 인증을 한 지역의 IP가 아닌 인증을 한 웹사이트의 서버 IP정보만 수집되며, 일부 본인인증의 경우 기업의 전산센터 주소나 이동통신사의 IP대역별 할당지역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해외유출확인 서비스의 경우, NICE평가정보㈜의 해외유출 확인 시스템을 통해 유출된 실명정보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단, 모든 유출정보가 실시간으로 시스템에 반영되는 것이 아니므로 본 서비스에서의 유출정보 확인이 100% 실제 유출내역인 것은 아닙니다. 유출 가능성 판단에 대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는 것이 유용한 방법입니다.

※ 우리카드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신용안심플러스는 NICE평가정보㈜의 책임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