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보호서비스란?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실명확인과 본인인증에 대한 차단설정/해제 기능을 통해 이용고객님의 명의를 보호하고 명의 사용내역을 상세히 조회하여
타인에 의한 명의도용 의심내역을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주요기능 안내

명의보호설정

  • 웹페이지와 ARS를 통해 이용고객님의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실명확인을 차단하거나 차단해제 할 수 있습니다.
  • 명의도용을 차단으로 설정하시면, 타인이 이용고객님의 명의를 도용하는 것을 차단하고 차단내역을 이용고객님께 SMS와 E-Mail로 알려 드립니다.
  • 이용고객님께서 직접 인증하실 경우 명의도용 설정을 ‘해제’ 혹은 ‘일시해제’로 설정하세요.
  • 명의보호 설정 변경* ARS : 1688-4146

    명의도용 설정 변경이 필요하실 때 ARS를 통해 즉시 차단/해제로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본인확인을 위해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만 이용 가능하며 일반유선전화, 인터넷전화, 법인폰, 선불폰으로는 ARS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서비스
가입
명의보호
설정
명의도용 시도시
차단발생
도용사실
SMS/E-mail 통보

명의보호내역조회

  • 이용고객님 명의가 도용되지는 않았는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궁금하세요?
  • 내역조회를 통해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실명확인의 차단내역 및 발생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이를 통해 평소 방문하지 않던 사이트의 차단 및 인증내역 등 명의도용 의심내역을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
명의사용
설정
명의도용
내역 발견
명의보호
설정

알람기능

  • 알람 기능을 통해 이용고객님의 휴대전화와 E-Mail로 차단 및 발생 알람을 제공하여 직접 웹페이지에서 수시로 확인하지 않아도 정보유출, 금융사기의 위협으로부터 손쉽고 안전하게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 차단 알람

    명의도용 차단이 발생할 경우 등록하신 휴대전화와 E-Mail로 차단알람을 바로 발송해 드립니다. 이를 통해 타인의 불법적인 명의도용 시도를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발생 알람

    이용고객님 명의로 인증이 발생할 경우 SMS와 E-Mail을 통해 인증 사실을 알려 드립니다. 본인인증 및 아이핀인증은 인증이 발생한 당일에 알람을 발송해드리며 실명확인은 인증이 발생한 다음날 알람을 발송해 드립니다.

본인인증, 아이핀인증, 실명확인의 차이
  • 본인인증
    • 휴대전화, 신용카드, 범용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입니다.
    • 비밀번호 찾기/변경,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신청 등 보다 높은 수준의 인증이 필요할 때 이용됩니다.
  • 아이핀인증
    • 정부 공인의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인 아이핀 서비스를 통한 인증입니다.
    • 본인인증과 마찬가지로 비밀번호 찾기/변경 등 보다 높은 수준의 인증이 필요할 때 이용됩니다.
  • 실명확인
    •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통한 명의자 인증입니다.
    • 웹 사이트 회원가입, 아이디 찾기, 성인인증, 게시판 이용을 위한 제한적 본인확인 등에 이용됩니다.

명의보호서비스 유의사항

차단과 내역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본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에서 수집하는 정보를 기준으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NICE평가정보㈜의 회원사 및 정보제공 기관이 아닌 경우, 또는 해당 사이트 및 이동통신사 등 관련기관의 정책에 따라 차단, 알림, 내역조회 등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명의보호 관련 서비스 항목에 대한 관리, 운영 책임은 우리카드의 제휴사인 NICE평가정보㈜에 있습니다.
명의보호서비스 사용에 있어 문의사항은 NICE평가정보㈜ 고객센터(1600-1533)로 연락하시면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