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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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안심서비스 이용약관



1(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우리카드(이하 “카드사라 함)가 나이스평가정보 주식회사(이하 “나이스라 함)로부터 위탁 받아 판매하는 쇼핑안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ㆍ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서비스 이용 대상)


서비스는 카드사로부터 본인 명의로 발급받은 개인카드(이하 “카드라 함)를 소지한 자가 서비스를 신청하여 카드사가 이를 승인한 자(이하 “회원이라 함)에 대하여 제공됩니다법인카드가족카드 및 하이패스카드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3(서비스의 제공 절차)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개인정보 유출피해를 막아주고구매한 물품까지 보호하기 위하여 나이스가 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장비를 통하여 본 약관 제4조에 규정되어 있는 내용을 휴대폰단문메시지(이하 “SMS”라 함형태로 회원의 휴대폰 또는 기타 무선통신단말기로 전송하거나전자우편(이하 “E-mail”이라 함형태로 회원의 E-mail 주소로 전송 그리고 회원이 직접 서비스의 웹사이트에서 조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4(서비스 내용 및 범위)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구성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서비스는 나이스가 SMS, E-mail 및 웹사이트의 형태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역은 회원이 직접 서비스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조회 가능하며안내 내용은 해당 거래의 유효성진위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 일회용 전화번호

 

2. 명의보호

 

3. 구매물품 손실보상

 

4. 해외직구상품 고장수리보상

 

5. 쇼핑지원 할인쿠폰

 

 본 조 제1항 제1호에서 제5호까지의 서비스 구성 및 그 내용은 나이스가 정하므로서비스의 진위성 및 유효성에 관해 카드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일회용 전화번호란 온라인쇼핑몰이나 택배회사 등 고객의 휴대전화번호를 요구하는 곳에 회원이 자신의 실제 전화번호 대신 기입할 수 있는 가상의 전화번호를 발급해주는 서비스를 가리키며그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회용 전화번호 발급이란 회원이 회원 본인의 휴대전화번호와 통화연결이 가능한 임시전화번호를 웹사이트 상에서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이 때 재발급은 생성 후 일정시간 경과 시 가능하며이전 임시전화번호는 삭제됩니다.

 

2. “일회용 전화번호 즉시 폐기란 회원에게 발급된 임시전화번호를 폐기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본 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명의보호란 회원에게 명의도용차단 설정명의사용내역 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가리키며그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명의도용차단 설정이란 나이스의 제휴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및 비밀번호찾기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본인인증수단 등이 사용될 때인터넷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에 대해 회원이 나이스가 운영하는 전용 ARS 또는 웹사이트에서 차단 또는 허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말하며허용상태에서의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내역 또는 차단상태에서의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시도내역을 회원이 지정한 휴대폰 또는 E-mail을 통해 알려주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2. “명의사용내역 조회란 회원의 명의로 발생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의 발생 및 차단 내역을 웹사이트로 조회 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본 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구매물품 손실보상이란 나이스가 보험회사와 계약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기간 중 

우리카드로 구매한 새 제품에 구매일로부터 90일 이내에 도난 또는 화재파손으로 수리비용 또는 대체비용(배송비 포함)이 발생할 경우 보험 약관에 따라 건당 최대 250만원연간 최대 1,000만원까지 회원에게 보상하는 서비스로 회원에 한해 무료로 제공됩니다나이스는 보험계약자로서 회원을 피보험자로 지정하고보험금 지급 및 기타 관련 업무는 보험회사가 제공합니다.

 

 본 조 제1항 제4호에 따른 “해외직구상품 고장수리보상이란 나이스가 보험회사와 계약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기간 중 우리카드로 해외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구매하여 국내로 배송 받은 후 해당 상품에 구매일로부터 30일 이후 1년 이내에 발생한 고장의 수리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에 대하여 보험 약관에 따라 건당 최대 50만원연간 최대 50만원까지 회원에게 보상하는 서비스로 회원에 한해 무료로 제공됩니다나이스는 보험계약자로서 회원을 피보험자로 지정하고 보험금 지급 및 기타 관련 업무는 보험회사가 제공합니다.

 

 본 조 제1항 제5호에 따른 “쇼핑지원 할인쿠폰이란 회원의 온라인쇼핑 구매 지원을 위하여 나이스에서 제공하는 쿠폰 서비스입니다.

 

 본 조 제1항의 서비스는 나이스가 제휴한 업체에 국한되며나이스 또는 제휴업체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나이스는 본 조 제1항 각 호에서 정한 서비스 내용을 추가변경 또는 중단 할 수 있으며이 경우 그 내용을 카드사의 

청구서에 동봉하거나 카드사의 웹사이트 또는 E-mail, SMS 등을 통해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여 드립니다.


5(약관의 효력과 변경)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을 카드사에 하고 카드사가 이를 승인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카드사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카드사의 웹사이트, E-mail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적용 예정일로부터 14일 이전까지 공지하고 회원이 적용 예정일까지 별도 이의 제기가 없으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6(서비스 신청 및 탈퇴)

 

 서비스 신청 및 해지는 카드사 상담센터를 통해 가능하며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카드사의 승인으로 성립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카드사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회원이 본 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여 해지를 요청하거나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은 한 서비스는 계속 

유효하게 제공됩니다.


7(서비스 이용의 제한)


나이스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자 또는 회원에 대하여는 임의로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신청자 또는 회원이 카드사로부터 거래 정지를 당하거나 신용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카드사가 회원의 휴대폰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전화번호를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그 정보가 잘못되어 SMS 전송이 불가능할 경우

 

3. 카드사나이스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기술적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4. 신청자 또는 회원이 기업 또는 법인이거나신청자 또는 회원의 휴대폰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의 SMS 수신에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SMS 전송을 받을 수 없는 경우

 

5. 카드사 또는 SMS를 제공하는 외부 업체가 해킹 등을 당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경우

 

6.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경우

 

8(개인정보의 제공ㆍ활용)

 

 카드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변경 및 해지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나이스에게 제공 할 수 있으며카드사가 이용ㆍ조회 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 서비스 업체[SMS 발송대행업체 등및 이동통신사(SKT, KT, LGU+)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나이스가 이용ㆍ조회 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회원의 서비스 이용료 납부 여부 및 납부 일자 등의 정보를 나이스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는 제4조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한국모바일인증 주식회사(이하 "KMC"라 함) CI(연계 정보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또한, KMC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IP Address, CI(연계 정보), 방문 일시브라우저 종류 및 OS, 서비스 이용기록불량 이용기록 등을 수집하여 나이스에 제공 할 수 있습니다, KMC에 제공된 정보 및 나이스에 제공된 정보는 서비스 제공 외 다른 목적으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나이스는 제4조 제5항에 따른 “구매물품 손실보상” 및 제4조 제6항에 따른 “해외직구상품 고장수리보상”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휴대전화번호 및 이름 등을 AIG손해보험 주식회사(이하 “AIG”라 함)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AIG에 제공된 정보는 보상서비스를 위한 식별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카드사와 나이스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본 약관에서 정한 범위회원이 동의한 범위 및 법규에서 허용된 범위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9(변경사항 통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휴대전화번호기타 무선통신단말기 번호, E-mail 주소 등을 정확하게 카드사에 고지하고그 고지된 번호 및 주소가 변경되거나 해지되는 경우에는 즉시 카드사 웹사이트를 통해 카드사에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여야 하며고지ㆍ통지된 내용의 오류 및 통지의 지연 등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된 사태나 손해에 대하여 나이스와 카드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면책조항)

 

 나이스와 카드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진위성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이스와 카드사는 천재지변파업관련 법규의 변경관계 기관의 명령 및 지침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카드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어려운 경우그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나이스와 카드사는 제휴업체 및 이동통신사의 과실로 인한 지연 통지서비스 장애 및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통지 내역 미확인 등의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서비스 이용료)

 

서비스 이용료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카드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매월 카드사의 카드 대금 납부 방식에 의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료는 한 달간의 사용 분이며 카드 결제일에 결제됩니다.

 

3. 서비스 이용료는 나이스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카드사의 명세서웹사이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4. 회원이 서비스 이용료 납부를 위하여 지정한 카드가 사용 정지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료는 회원이 보유한 다른 카드를 통하여 자동 납부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서비스 이용료가 3개월간 납입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를 정지 하거나 해지 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해지 후 미납 서비스 이용료가 있는 경우 미납 서비스 이용료 납부 후 서비스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12(분쟁 해결)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당사자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분쟁의 해결은 회원의 주소지 또는 거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13(기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04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


 ㈜우리카드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쇼핑안심서비스는 나이스평가정보㈜의 책임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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